소셜 데이팅 어플, 어떻게 하면 SNS 상에서 만난 사람과 사랑에 빠질까?

소셜 데이팅 어플, 어떻게 하면 Sns 상에서 만난 사람과 사랑에 빠질까?

소셜 데이팅 어플, 어떻게 하면 Sns 상에서 만난 사람과 사랑에 빠질까?

Blog Article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14일 글로벌 앱 조사 기업 '앱 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6조원 이상이며 국내 데이팅 앱 시장 규모도 700억 원 규모로 작년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국내 앱스토어의 매출 상위 앱 10개 중 4개가 소개팅 앱이었다. 순수한 마음을 악용하는 상대방이 나쁘긴 한데, 과거에는 합의해서 맺은 관계가 그 후 아예 사귀지 않게 된다거나 급격히 파국을 맞거나 해서 범죄라고 여겨지는 것이 옳은지가 고민되기도 했다. 그런데 시간이 좀 더 흐르고 비슷한 사연들을 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을 악용당한 이들이 입은 내상이 얼마나 큰지를 자주 마주하다 보니 생각이 바뀌었다.


본인인증 절차가 부실할 경우 범죄자가 의도적으로 사용자에게 접근하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 무료 소개팅 또는 미팅어플, 랜덤채팅어플 등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필이나 후기를 보면서 ‘여친’을 만들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집에서 편히 쉬며 스마트폰으로 엄선된 이성을 만나고 여친 만드는법을 알 수 있어 시간 부담이 적다는 것이 매력 요인으로 꼽힌다. '미팅투데이에서 프로필 인증 받고 명품가방 데려가세요' 이벤트는 여성회원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여성회원이 미팅투데이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하트콘을 증정한다.


소셜데이팅은 사용자가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프로필과 관심사를 등록, 비슷한 취미와 성향을 가진 이성을 자동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허위 입력 정보로는 ‘외모’가 19.0%로 가장 많았으며, ‘직업’과 ‘성격 또는 취향’이 각각 15.4%, ‘학력’ 12.4% 등의 순이었다. 외모를 허위로 입력한 이용자(95명) 중 절반 이상이 연예인•뒷모습•꽃•동물 등 ‘본인 얼굴을 확인할 수 없는 사진’을 등록하고 프로필 심사를 통과했다고 답변했다. 저렴한 비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편리함 덕분에 모바일 앱으로 이성을 연결해 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용이 늘고 있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데이팅 시장규모는 6조 원 이상이다. 국내의 경우 지난해 약 2,000억 원, 올해에는 three,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하지만 손가락 하나만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이 시대에도 여전히 온라인 만남은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한 소셜데이팅 업체는 지난해 몇 회 이상의 만남을 보장하는 소개팅앱을 출시했다. 커플매니저도 따로 두어 매칭을 도울 만큼 결혼정보업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은 N5BRA(엔오브라)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그래피티 아티스트라고 했다. 이 시대를 사는 MZ세대가 겪는 상황을 그림으로 확장시켜 이야기한다며 자신을 소개했다. 상대의 모니터 화면을 자료 화면처럼 볼 수 있는 화면 공유 기능을 활용하니 그럴싸한 도슨트 프로그램이 완성됐다.


예전에는 생소하고 위험하다는 인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스마트폰 네이티브라 불리는 90년 대 이후 태어난 20대 후반의 연령대는 자연적으로 소개팅앱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아져 큰 거부감 없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전, 존중, 친절한 온라인 만남을 지향하며, 기존의 데이팅 방식과 다르게 여성만이 먼저 상대에게 대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미리 볼 수 있기 때문에 만나지 않고도 선택이 가능하다. 대화하는 것보다 직접 입력하는 프로필을 보는 것이 상대방에 대해 오히려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첫만남에서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걱정할 필요도 없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스카이피플 서비스 초기 학교나 직장을 인증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자극적인 소재로 받아들여졌다. 그는 “앱을 출시할 당시엔 속물적으로 보이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면서도 “이후 ‘블라인드’ 같은 폐쇄형 직장인 앱도 출시됐고, 이용자들이 정확한 인증을 원하는 흐름도 나타나고 있다”라고 최근 트렌드를 설명했다. 최 대표는 “슈퍼리치는 스카이피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자극적인 조건을 담고 있지만, 보다 솔직하게 데이팅 상대의 경제력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스카이피플과 앱의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조건이 보다 상세해진 점이 특징이다. 이 사이트를 만든 박희은씨는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전도 유망한 학생이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난다는 거부감만 대신 요즘 대세, 소셜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어딘가 있을지 모를 인연을 찾아 나서는 건 어떨까. 더 큰 문제는 소개팅 앱을 악용하는 행위는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처벌 기준이 모호하다는 것이다. 대법원은 지난 3월 앱에서 다른 사람의 이름과 사진을 도용해온 20대 여성에게 무죄판결을 확정했다. 이처럼 소개팅 앱은 편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취약점을 지닌다.


유저들은 나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성실히 답하며, 이를 통해서 자신과 잘 맞는 상대방을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힌지는 기존 데이팅 앱 틴더에 질린 사람들을 타겟층으로 정해 리브랜딩에 성공한 데이팅 앱입니다. 틴더는 사진 한 장만으로 상대방을 평가하고, ‘스와이프’방식을 통해 가볍게 선택과 거절을 하는데 이러한 방식으로 상대를 판단하는데 회의감을 느낀 사람들을 공략했습니다.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에서 '소개팅 앱'이 증가하면서 이를 통해 인연을 찾으려는 사람도 늘고 있다. 그래서인지 20~30대의 폭발적인 호응과 함께 하루에도 몇 개씩 생겨나는 소셜데이팅 서비스 중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곳이 바로 ‘오작스쿨’이다. 오작스쿨()은 나이, 지역, 궁합 등 연애를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모두 확인하여 매칭 순간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을 소개시켜준다.

오피가이드 오피 오피가이드 후기 키스방 오피사이트

Report this page